말레이시아 내 자판기 판매제품의 다양화
조회2931❍ CV19 엔데믹 전환에 따른 ‘22년 4월 국경 재개방 이후 현지 휴게소, 주유소, 대학, 병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위치에 자판기 설치 증가 추세
-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수요증가, 낮은 관리 비용 등의 강점을 토대로 다양한 제품의 자판기가 보편화되고 있음
- 말레이시아 자판기 시장 규모는 ‘22년 기준 147백불 수준이며 ‘22~27년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 6% 성장하여 ‘27년 196백불 규모로 성장 전망
❍ 자판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판매제품 또한 기존의 음료 및 가공식품의 범주를 넘어 NFT 아트, 일반 의약품, 꽃다발 등으로 다양화
❍ 유로모니터 보고서에 따르면 과자, 음료, 커피 등의 가공식품 판매가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 말레이시아 항목별 자판기 시장 규모 |
▲ 패밀리마트 자판기 |
▲ 선인장 자판기 |
▲ 식품 자판기 |
▶ 시사점 및 전망
❍ 자판기는 초기 투자 비용 및 유지비가 낮아 말레이시아 내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한국산 제품 또한 기존 유통매장 외 자판기 시장 상품공급을 통해 신규 유통채널 및 다양한 소비층 확보를 위해 관심을 가질 필요
※ 출처
1) Says
https://says.com/my/lifestyle/this-vending-machine-in-pj-mall-sells-live-succulents
2) Yahoo News
3) Euromonitor
https://www.portal.euromonitor.com/Analysis/Tab
4) The Rakyat Post
5) Yahoo Life
https://sg.style.yahoo.com/meal-rm2-malaysia-initiative-eradicate-10001412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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