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28 2023

[러시아] 남녀 성별에 따른 식품구매 차이

조회1571

X5 Group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X5 클럽은 여성과 남성의 식품 구매를 분석하여 성별에 따라 소매 체인에서 주로 무엇을 어떻게 구매하는지 밝혔다. 바나나, 설탕, 감자는 구매자의 성별에 상관없이 지속적인 판매 선두 주자로 나타났다.

 

전통적으로 식품점에서 제품을 더 자주 그리고 더 많이 구매하는 것은 여성이다. 2023년 상반기에 여성은 같은 기간 남성보다 38% 더 많은 55,000만 건 이상을 구매했다. 이러한 추세는 오랫동안 유지되어 왔으며, 올해 상반기 남성의 구매 건수는 이전 기간에 비해 단지 1%만 증가했다.

 

남성과 여성 모두 한 달에 평균 7~8회 매장을 방문하고 6개 제품씩 구매한다. 구매자의 성별에 상관없이 많이 팔리는 제품은 바나나(상반기에 여성은 33,000톤 이상, 남성은 20,000톤 이상 구매), 설탕, 감자, 닭고기이다. 바나나의 경우 여성은 13번 중 한번, 남성은 15번 중 한 번씩 구매한다.

 

2023년 상반기에 여성들은 21,000톤 이상의 흰 양배추를 구입했으며, 이는 최소 215인분의 전통적인 보르쉬*를 요리하기에 충분한 양이다. 한편, 보르쉬용 비트는 남성이 더 자주 구매하고 샤워크림은 여성이 더 자주 구입한다.

 

상반기 남성이 많이 구매한 식품은 감자(13,000)와 양파(11,000)였는데, 이는 최소 8,600인분의 양파를 곁들인 구운 감자 요리에 해당하는 양이다.

 

남성 구매의 특징은 맥주, , 주스 등 음료가 있어서 전체 구매 중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다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여성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량으로 구매하지 않는다. 여성은 그린 샐러드와 인스턴트 면류를 자주 선택한다. 또한, 여성은 남성보다 '관리 및 위생''가정용 화학제품' 부문의 제품을 최소 2배 이상 구매한다.

 

한편, 여성은 고양이를 좋아하고 남성은 개를 좋아한다는 고정관념과 관련해서 통계는 그 반대의 결과를 보여준다. 남성과 여성 모두 고양이용 제품에 똑같이 관심을 보였으며, 두 성별 모두 개용 제품보다 고양이용 제품을 6배 이상 더 많이 구매한다.

 

 

external_image

 

* 보르쉬(borsh) : 러시아 전통음식으로 비트를 기반으로 만든 수프

 

 

 

출처 : RETAIL.RU. «Х5 Клуб»: как отличаются мужские и женские продуктовые корзины? 2023.07.14.

https://www.retail.ru/news/kh5-klub-kak-otlichayutsya-muzhskie-i-zhenskie-produktovye-korziny-14-iyulya-2023-230675/

 

'[러시아] 남녀 성별에 따른 식품구매 차이'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