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락토핏, 말레이시아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본격화
조회4530❍ 종근당은 9.6~7일간 Watsons(헬스&뷰티 스토어) 및 7-Eleven 말레이시아와 협업하여 공식 론칭 행사 추진
- 행사에는 종근당 및 왓슨스, 세븐일레븐 관계자, 현지 인플루언서 등이 참가하여 제품 사용 후기 공유 및 소비자 체험 행사 진행
❍ 왓슨스 관계자에 따르면 말레이시아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로 건강에 초점을 맞춘 K-Health 존을 확장 예정
- 말레이시아는 코로나 이후 건강 관리 및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22년 630백만불
규모로 전년 대비 9% 성장
- 말레이시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10% 수준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27년 11억불 규모로 성장할 전망
- 쇼피 말레이시아 건강&뷰티 카테고리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이 상위 판매 제품으로 오를 정도로 현지에서 한국산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 종근당 락토핏은 23.4월 왓슨스 600여 개 매장 및 세븐일레븐 말레이시아 약 2,700여 개 매장에 입점 성공
- 신규 입점 기념으로 세븐일레븐 매장 내 ‘K-Healthy Zone’(4.1~5.1)홍보 부스를 설치 및 왓슨스 행사‘K-BEAUTY
FESTA’(3.16~19)에 참가하여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
- 종근당은 현지 공식 수입업체와 협업하여 23.8월 15일~19일까지 현지 인플루언서 및 기자단을 한국에 초청하여 브랜드
제품을 상징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지 마케팅 방안을 논의하는 워크숍을 통해 홍보에 박차
▲ 왓슨스 말레이시아 락토핏 런칭 행사 |
❍ 종근당 관계자에 따르면 락토핏은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세계 전역으로 진출 범위를 확대할 예정
- 2023년 말레이시아 국제 식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종근당 베스트셀러 제품인 락토핏 골드, 락토핏 슬림 및 신제품인
락토핏 이브, 락토핏 키즈 등을 선보이며 동남아 주변국 파트너십 발굴에 박차
▶ 시사점 및 전망
❍ 한국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로 편의점 및 헬스&뷰티 스토어 같이 MZ 세대 사이에 구매율이
높은 채널을 통해 시장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
※ 출처
1) 시선 뉴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8776
2) 더파워뉴스
http://www.thepow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936
3) 유로모니터
https://www.portal.euromonitor.com/analysis/tab
4)쇼피 말레이시아
https://shopee.com.my/Supplements-cat.11000168.11000338?page=0&sortBy=pop
5) 이코노미스트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304030048
6) 대한경제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304031452389940138
7) Oriental Daily News Malaysia
'[말레이시아] 락토핏, 말레이시아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본격화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