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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9 2024

[미국] 체중 감량 의약품을 섭취하는 소비자들의 식료품 지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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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조사 기관인 뉴머레이터 (Numerator)가 100,000명 이상의 패널리스트의 구매 행태를 조사한 결과 체중 감량을 위해 GLP-1 의약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식료품점에서 지출을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에 따르면 체중 감량을 위해 GLP-1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와 비사용자 간의 구매 비율의 변화는 카테고리 별로 다양하게 나타났다. 포장 베이커리, 스낵, 준비된 식품, 콩류와 곡물류가 10~20% 사이의 변화를 보여 가장 큰 차이를 보였다. 음료와 신선 밀키트 등의 분야는 대체적으로 큰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식품 및 음료 업계는 오젬픽과 위고비 등 체중 감량 약물의 인기가 스낵 및 준비된 식사와 같은 품목의 매출을 낮출 수 있다는 투자자들의 우려에 당면해 있다. 


이번 데이터는 체중 감량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CPG 제조업체에 미치는 영향을 엿볼 수 있는 조사이다. Numerator의 데이터에 따르면 의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의 지난 3개월 동안의 식료품점 전체 구매율은 1년 전에 비해 3.9% 감소하였다. 이에 반해 15파운드 미만의 체중 감소를 위해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구매율이 1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큰 차이를 보였다.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의 경우 약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의 구매율이 3.9% 상승한 반면 15파운드 미만의 체중 감소를 위해 약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구매율이 오히려 9% 하락한 것으로
났다. 


Numerator의 레오 펠러 (Leo Feler) 박사는 지금은 초기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1년 전만 해도 당뇨병 관리를 위해 사용되던 약들이었고 소비자의 10%만이 체중 감량을 위해 이 해당 약물을 사용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현재 거의 절반의 사용자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해당 약물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펠러 박사는 20%의 가구가 체중 감량을 위해 약을 복용하는 데 관심이 있지만 가격이 내려가고 약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가 발표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하였다.  


이번 데이터는 체중 감량 의약품이 식품 및 음료 회사에 어떤 심각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명확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현재까지 체중 감량 약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그것들을 계속 복용할지는 또한 불확실하다. 


현재 CPG 회사들은 예의주시하며 약물의 영향에 대해 다시 한번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는 방법을 현명하게 계획하고 있다.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발맞춰 기업들이 제품에 변경을 가하는 것이 처음은 아니다. 코카콜라와 펩시는 소비자들이 설탕을 줄이는 것에 대한 반응으로 더 작은 캔을 도입하였다. 스낵 회사들의 경우 적게 섭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100칼로리 간식의 가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국의 식품 회사들은 나트륨을 줄이는 미국인들을 위해 제품에 포함된 소금의 양을 줄이고 있다. 


펩시코의 CEO 라몬 라구아르타 (Ramon Laguarta)는 다이어트를 위한 약물 복용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문에 이는 지금까지 무시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물음표가 많은 상황이라고 언급하였다. 몬델레즈의 CEO 더크 반 드 푸트(Dirk Van de Put)는 과장된 면이 있으며 현 단계에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고 있다는 의견을 밝혔다. 그는 10년 안에 약 0.5%에서 1%의 판매 볼륨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측하였다. 


코나그라 브랜드를 감독하는 션 코놀리 (Sean Connolly)는 식품 소비 패턴을 평가하고 제품 개발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전했다. 그는 소비자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더 작은 양의 제품을 찾는다면 일부 제품의 양을 변경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참조:

 Consumers on weight-loss drugs buying less in certain grocery aisles, study finds

https://www.fooddive.com/news/consumers-on-weight-loss-drugs-buying-less-in-certain-grocery-aisles-study/70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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