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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6 2013

밤 유통(유통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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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루트: 중개상이 밤 교역시장과 12개의 소도시 시장에서 판매, 가공 기업이 직접 전문 거래처를 통하여 판매,

    가공기업이 밤 재배하는 농상인에게 밤을 사들여 중개상에게 판매, 중개상이 밤 시장에 분점을 내고 수매하여

    현 내의 다른 중개상이나 다른 가공기업에 판매, 소매상에게 판매

 

 - 일반적으로 농민이 도매시장에서 직접 소매하거나, 도매상에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임.

 

 - 밤의 소비는 대부분 1차 가공을 통해 상품화된 후 판매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음식의 부재료로 사용되고 있음.

 

 - 국산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나, 최근 현지 생산량 증가로 경쟁 심화 추세


 - 중국산 생밤은 밤알이 작고 품질이 떨어져 경쟁력이 없으나 통조림 가공용으로는 저가의 장점으로 국제시장에서

    비교적 경쟁력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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