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04.06 2013

오리고기(유통동향1)

조회232

 

○ 홍콩 주요식품은 대형유통체임을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WELLCOME MART, PARK N SHOP,

    SUPER, JUSCO등이 있음

 

 - 홍콩무역발전국에 의하면 고소득층의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온라인 구매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홍콩인의 바쁜 생활패턴에 기인하며 대형유통매장은 이미 홈페이지를 통한 마케팅이 정착되어 있음

 

○ 정부의 식료품 도매시장

 

 - Cheung San Wan 식품 도매시장
 - Western 식품 도매시장
 - Cheung San Wan 가금식품 도매시장
 - North District 농수산식품 도매시장
  
○ Cheung San Wan 가금식품 도매시장

 

  - Cheung San Wan 가금식품 도매시장은 2.6헥타르에 달하는 부지를 가지고 있으며 1974년 11월 1일부터 영업 시작.

 

○ North District 농수산식품 도매시장

 - North District 농수산식품 도매시장 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기관으로 1989년 2월 7일부터 운영 시작.

 

○ 홍콩의 슈퍼마켓 산업은 Wellcome과 PARKnSHOP 체인의 복점이라 할 수 있음

 

○ Wellcome

 

 - 1945년 작은 식료품점으로 시작하여 현재 257개의 점포를 운영
 - 한 달에 1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 일반적인 제품을 중저가로 제공하면서 일반 서민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음

 

○ PARKnSHOP

 

 - 1973년 매장을 오픈한 이후 200개가 넘는 점포 네트워크를 보유
 - 홍콩 내에 40여 개의 슈퍼스토어를 보유하고 있음
 - 'Fresh Check'와 ‘PriceWatch' 프로그램은 여러 소매점들이 벤치마킹
  - 매장 중 일부를 'Taste'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고급화 전략을 펼치고 있음

 

   
               

'오리고기(유통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