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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7 2013

과자류(소비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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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은 전통적으로 새해, 결혼 또는 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과자를 선물하는 문화가 있음.

 

 - 그러나 외국의 영향으로 식사 전 후의 과자 소비가 늘고 있음.

 

○ 중국 소비자들은 과자 제품의 영양 성분에 대해 민감한 편.

 

 - 실제 성분과는 무관하게 사탕은 많은 설탕이 함유되어 있다고 생각함.

 

○ 다크 초콜릿은 건강에 좋다는 인식 덕분에 2011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이었음.

 

 - 제조업체들은 우유와 화이트 초콜릿에 비해 다크 초콜릿의 저지방, 항산화 성분, 그리고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부각하여 매출 증대로 이끔.

 

○ 껌은 주로 허브나 무설탕 등 기능성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자일리톨은 가장 인기 있는 성분 꼽힘.

 

○ 가(可)처분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고급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으며, 식품 쪽에서는 외국 초콜릿 브랜드가

    인기.

 

 - 모카나 카푸치노 향, 또는 과일우유 등도 고급 상품으로 분류됨.

 

○ 2010년 새롭게 출시되어 2011년에도 꾸준히 인기를 끌던 과자류는 64개 품목으로 사탕(Pastilles), 껌, 젤리 등의

    범주에 속하며, 선호되는 맛은 딸기와 우유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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