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04.07 2013

선인장(소비동향1)

조회809

○ 네덜란드의 소비자들은 단일 색상(녹색) 선인장을 주로 선호하는데, 인기품목은유토피아, 에키노칵투스, 페로칵투스,

    맘밀다리아, 파카세레우스, 폴카스키아등임

 

○ 화훼류 소비는 선물용(약 30%), 가정 방문용(10%), 그리고 어머니의 날과 발렌타인데이 등에 판매되고 있으며 점차

    고가용의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다가, ‘08년 발생된 금융위기 여파로 화초류의 구매가 20~30% 정도 감소됨

 

○ 전체적으로 선인장 수요는 감소 추세이지만, 접목선인장 및 다육 식물은 증가추세임.

 

○ 소비자 선호 색깔은 1. 레드, 2. 오렌지, 3. 옐로우, 4. 옐로우레드 순위임

 

○ 몇 년 전에는 네덜란드 수입상들이 중국 접목선인장 재배농가 방문을 통한직수입으로 시장가격이 20~30% 저렴하여

    우위를 점하였으나, 최근에는 품질이 나빠서 한국산이 좀 더 우세한 편임

 

○ 유럽의 접목선인장 소비동향은 어린이 층의 경우, 단색의 접목선인장을 구매하여 침실, 공부방 등에 진열하는 것을

    좋아하며, 성년층(20~50세)은 고가의 조합형, 가구색과 조화되는 선인장을 선호하는 한편, 노년층은

    어린이 층과 같이 단색형을 선호하는 경향임

 

○ 선인장 애호가들은 대형의 꽃을 피우는 선인장을 더 선호하며 일반 소비자들은 소형의 단색 선인장을 많이 선호하는

    경향인데, 한국산 접목선인장의 경우는 미리 결정을 하고 구매하기 보다는 판매대에서 특이한 선인장을 보고 흥미를

    느껴 구매하는 경우가 많음

 

○ 발레타인, 부활절, 어머니날, 크리스마스 등 각종 기념일과 행사일에 선인장 선물경향 증가세

     

'선인장(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