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04.05 2013

소비동향(소비동향1)

조회282

○ 가을과 겨울에 사과 소비량이 크게 증가함

 

 - 대만 사과 판매량의 90%가 후지 사과일 정도로 후지 사과를 선호함

 

 - 그 외에 소비되는 품종은 갈라, 레드 델리셔스, 그래니 스미스임

 

 - 대만 내 사과시장은 미국산과 일본산이 주를 이룸

 

 - 미국산 사과는 일반적으로 저렴하고, 품종이 다양함

 

 - 일본산 사과는 아오모리 현에서 생산된 사과가 주로 소비되며 모양과 색이 좋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자주 이용됨

 

 - 일본산 사과는 원전 사고로 식품안전 문제가 대두 됨에도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음

 

 - 대만의 사과 시장에서 가장 비싼 선물용 일본산 후지 사과는 작은 크기와 맛, 소비자들의 인식 때문에 100%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에 팔림

 

 - 대만 소비자들도 우리나라처럼 명절에 친지들에게 과일 선물을 보내기 때문에 명절에 사과 수요량이 높음

 

 - 특히 후지 사과는 새해(구정) 선물로 가장 인기 있음

     

'소비동향(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