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Market Size (시장규모)
SUMMARY 4
1.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규모 5
2.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수출입 시장규모 6
3.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소비 시장규모 8
Ⅱ. Market Trend (시장트렌드)
SUMMARY 11
1. 일본 온라인 쇼핑몰, 비타민, 고려인삼, 칼슘 건강기능식품 빈출 16
2. 유산균 시장, 일본산 제품과 태블릿 형태 제품 인기 17
3.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구매 시, 캡슐 형태 및 수입 제품 선호 18
4. 유산균 함유 스낵 개발 및 스포츠 마케팅 활발 19
Ⅲ. Distribution Channel (유통채널)
SUMMARY 21
1.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유통구조 22
2.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주요 유통업체 23
3.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B2C 소매채널 25
Ⅳ. Customs·Quarantine (통관·검역)
SUMMARY 46
1.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인증 취득 47
2.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사전 심사 50
3.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업체·제품 등록 51
4.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라벨 심의 52
5.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서류 준비 56
6.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세금 납부 57
7. 일본 프로바이오틱스 검역 심사 58
Ⅴ. Expert Interview (전문가 인터뷰)
SUMMARY 61
Interview ① 에무비화쿠토리(エムビーファクトリー) 63
Interview ② 니치니치세야쿠(ニチニチ製薬) 65
Interview ③ 시도코무스(シードコムス) 66
Interview ④ 고루덴타이무(ゴールデンタイム) 67
Interview ⑤ 사푸리멘토환(サプリメントファン) 68
* 참고문헌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