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Market Size (시장규모)
SUMMARY 4
1. 중국 알로에 음료 시장규모 5
2. 중국 알로에 음료 수출입 시장규모 6
3. 중국 알로에 음료 소비 시장규모 7
Ⅱ. Market Trend (시장트렌드)
SUMMARY 11
1.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입 과채 음료 다수, 다양한 과육 주스도 판매 16
2. 피부와 모발 관리, 장 건강 및 면역력 개선에 좋은 알로에 17
3. 언론매체에서 알로에 관련해 품질 문제와 건강식품 이슈 나타나 18
4. 알로에 음료 관련해 다양한 과일과 꽃이 첨가된 제품도 판매 19
Ⅲ. Distribution Channel (유통채널)
SUMMARY 21
1. 중국 알로에 음료 유통구조 22
2. 중국 알로에 음료 주요 유통업체 23
3. 중국 알로에 음료 B2C 소매채널 25
Ⅳ. Customs·Quarantine (통관·검역)
SUMMARY 46
1. 중국 알로에 음료 인증 취득 47
2. 중국 알로에 음료 업체·제품 등록 49
3. 중국 알로에 음료 라벨 심의 50
4. 중국 알로에 음료 서류 준비 54
5. 중국 알로에 음료 세금 납부 55
6. 중국 알로에 음료 검역 심사 56
Ⅴ. Expert Interview (전문가 인터뷰)
SUMMARY 59
Interview ① 591링스쭈안마이띠안(591零食专营店) 61
Interview ② 베이징쟈싱퉁러상마오유오시안저런공쓰(北京佳兴同乐商贸有限责任公司) 62
Interview ③ 베이징텐위안한유상마오유오시안공쓰(北京天园韩友商贸有限公司) 64
Interview ④ 선전스숭숭또마오이유오시안공쓰(深圳市松松豆贸易有限公司) 66
Interview ⑤ 뿌어짜이스핀유오시안공쓰(波仔食品有限公司) 67
* 참고문헌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