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03.04 2022

일본, LINE기프트 시장 확대

조회2930

카카오나 온라인 기프티콘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한국보다 비교적 많지 않았던 일본에서는 최근에 LINE기프트를 사용한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출점상품시장도 확장하고 있다.

 

LINE기프트 총 이용자 2,000만 명을 돌파

· 일본 LINE주식회사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금까지 LINE기프트에서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라고 답한 이용자수는 202110월 시점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LINE기프트로 상품을 구입/또는 받은 적이 있다라고 답한 이용자수는 202112월 시점에 2,000만 명을 돌파해 이용자수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서비스이용자는 20대여성이 가장 많으며 선물하는 대상으로는 가족’, ‘동성 친구라는 결과가 나왔다.

 

· 서비스 인지도(서비스내용/기능)20대 여성에서 가장 높은 87%를 기록했고, 전체적으로는 52%가 인지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10대와 20대의 경우는 남녀 모두 인지도가 60%를 넘기고 있어 스마트폰에 익숙한 Z

세대를 중심으로도 사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external_image
                                           <LINE
기프트 이용자수>                                            
                                             자료출처 : PRTIMES

 
 

출점점포수와 출시상품수 증가

· 현재 LINE기프트 출점가게 수는 약 380점포이고 출시상품 수는 약 4만개까지 늘어났다. LINE 기프트에서는 10월부터 개시한 Yahoo!쇼핑이나 PayPay(일본 쇼핑사이트)과 상품 제휴를 시작으로 데마에칸(配達館:일본 배달 앱 회사), ZOZOTOWN(온라인 쇼핑몰)과의 e기프트(디지털기프트, 핸드폰으로 보낼 수 있는 오라인기프트) 제휴 등 보다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 또한 세븐일레븐ebook japan(온라인 서점)도 새롭게 입점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 프리미엄(세븐일레븐 PB) 상품이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과자 등을 전국 20,000점포 이상에서 교환 가능한 e기프트가 등장했고 ebook japan에서는 80만권 이상의 전자 서적을 선택할 수 있는 전자 서적전용의 e기프트가 등장했다. 호텔·여관·레스토랑의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운영사이트 이큐.com(一休.com)2021e기프트로 출점을 하는 등 제휴를 통한 출점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external_image

                             <LINE기프트- 작은 선물부터 큰 선물까지>

                                     자료출처 : LINE기프트 공식사이트

 

시사점

· 코로나 이후 사람들은 직접 만날 기회가 줄어들면서 선물할 수 있는 기회도 줄었는데 그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선물할 수 있는 LINE기프트시장이 확장해갔다. LINE에서는 점포수와 출시품을 늘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븐일레븐의 작은 상품등 부담감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상품도 많아졌다. LINE시장에 한국상품을 출시한다면 한국붐의 영향으로 좋아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며 아직 한국식품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한국에서는 치킨기프트나 배달 식품을 활용한 선물 등 다양하게 있어 그것을 바탕으로 전개해 나간면 일본온라인 기프트시장에서도 많은 가능성이 보인다.

 

<자료출처>

· LINE기프트, 최신 동향, PRTIMES, 2021.11.29

· [LINE기프트]출점하고 싶지만 어떻게 할까?, EC BLOG, 2021.11.30






'일본, LINE기프트 시장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온라인기프트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