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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0 2022

일본, 면역력 관련 식품마케팅 호조

조회2282

- 최근 코로나뿐만 아니라 인플루엔자, 독감 등을 예방하기 위한 `면역력`을 테마로, 식품업계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나 관련 신제품을 출시하여 상품 홍보에 힘쓰고 있다.


■ 면역력에 좋은 버섯·아스파라거스를 사용한 요리 레시피

<버섯 스프링 롤>

<버섯 아스파라거스 볶음>

<HOKTO 제조 버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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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KTO*에서는 면역력을 주제로 자사의 버섯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며,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버섯의 경우, 풍부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B-글루칸이 면역력을 활성화하고 신체를 보호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점, 아스파라거스에는 감기 예방과 면역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점을 마케팅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HOKTO주식회사 : 1964년에 설립된 식품 포장재 제조 및 식용 버섯 제조회사. (연 매출 약 7,000억원, 직원 수 약 7,000명)

<알리인 리치 마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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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타야마식품*은 올해(`22년) 창립 60주년 기념 제품으로 `알리인 리치 마늘 (된장맛)`을 2월 말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업계 최초로 마늘 건강 성분인 “알리인**”을 30% 향상시켰음을 마케팅 포인트로 잡고 있다. 알리인은 면역력을 키워주고, 피로회복과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 등이 있어 면역력이 떨어졌거나, 건강을 걱정하는 50대 이상 분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가타야마식품주식회사 : 1962년에 설립된 식품제조회사. (연 매출 약 390억원, 직원 수 약 220명)

**알리인 :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마늘의 향기 화합물을 구성하는 유기 황 화합물의 하나.

 ■ 견과류 우유 출시

<견과류 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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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체의 지질을 보호하고 세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E와 식이 섬유 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활성화시켜주어 감기나 바이러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을 마케팅하고 있다. 또한, 무설탕, 식사 대용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을 들어, 특히 여성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에자키구리코주식회사 : 1929년에 설립된 과자, 유제품 등의 식품 제조업체.( 연 매출 약 5조원, 직원 수 약 6,000명)

  ○ 시사점

 -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일본 소비자들의 건강 의식이 높아져, 면역력에 효과적인 식품이 소비자들에게 관심이 매우 높다. 한국 식품의 경우, 일본 소비자들에게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는 기본적인 인식이 있어, 이와 관련된 식품 마케팅 활동이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 자료출처 

·일본 식량신문 2022.02.01.

https://news.nissyoku.co.jp/hyakusai/yamahatsu20220105042850096

·일본 식량신문 2022.01.26.

https://news.nissyoku.co.jp/news/yamamoto20220121100314890

·일본 PRTIMES 2021.09.06.

https://prtimes.jp/main/html/rd/p/000000241.00000112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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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일본 #면역력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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