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한류 열풍
조회2512❍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업계는 한국 드라마 및 음악 등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문화에 기인한 제품 출시 확대
❍ 맥도날드 말레이시아는 지난 7.6일 달콤매콤 K-버거 (Sweet & Spicy K-burger) 출시
- 신제품 홍보를 위해 SNS 콘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7.8일~7.29일까지 K-푸드, K-뷰티, K-드라마 등 한류 관련 게시글과
함께 #McDJomK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이벤트에 응모
- 1~3등까지 한국행 왕복 항공권 및 RM4,000~RM10,000(약 1.2백~3백만원) 상당의 한국 패키지 여행권 제공 행사를
진행하여 홍보에 박차
❍ KFC 말레이시아는 지난 6.9일 K-치즈 크런치(K-Cheese Crunch) 치킨 출시 및 말레이시아 진출 50주년을 맞이하여
7.4~10일간 현지 대형 쇼핑몰 선웨이 피라미드에서 기간 한정 특별 메뉴 제공
- 한국식 치즈 종이랩(Korean Cheesy Paper Wrap) 치킨 및 삼양의 불닭 소스를 활용한 삼양 불닭 더블다운(Samyang Buldak
Double Down) 치킨 등 한국식 메뉴와 매운 아이스크림 등 이벤트성 메뉴 소개
❍ 서브웨이 말레이시아는 지난 4.19일 매운 라면(Spicy Ramyeon) 샌드위치 출시
- 매운 라면 치킨 및 미트볼 맛으로 구성된 메뉴로 최근 매운 라면 치킨을 활용한 치킨 샐러드를 기간 한정으로 출시하여 판매 중
|
||
▲맥도날드 달콤매콤 버거 |
▲서브웨이 매운라면 샌드위치 |
▲KFC K-치즈 크런치 치킨 |
▶ 시사점 및 전망
❍ 현지 프랜차이즈와 협업하여 한국산 제품을 사용한 메뉴 개발을 통해 한국산 제품 인지도 제고 및 소비 저변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 출처
1) Malaysia Freebies
https://malaysiafreebies.com/mcdonalds-new-sweet-spicy-k-burger-2023/
2) Mcdonalds Malaysia
3) Tajria
4) KFC
https://kentuckytown.kfc.com.my/#secret-menu
5) Subway
https://www.subway.com.my/promotions#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한류 열풍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