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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4 2023

[러시아] 슈퍼마켓으로 돌아온 러시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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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가격 비교 서비스 Price.ru의 전문가들은 제품 수요 데이터를 분석하여 2023년 상반기 러시아인들이 인터넷에서 열매 및 과일을 더 자주 구입하기 시작했지만, 전체적인 온라인 구매에 대한 관심은 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러시아 전역에서 온라인 상점에서 판매되고 Price.ru에서 제공되는 3,600만 개의 제품에 대한 수요를 기반으로 수행되었다.

 

20231~6월에 온라인에서 러시아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상위 10개 제품은 물(전년 동기간 대비 20%), 게맛살(-12%), 케이크 및 베이커리(-23%), (-32%), 커피(-41%), 닭고기(-33%), 설탕 및 소금(-56%), 단 과자(-21%), 계란(-27%), 신선 및 냉동 생선(-18%)이었다.

 

우리는 예를 들어 밀가루(-39%), 견과류(-26%), 양념(-30%)과 같이 부패하지 않는 제품들의 대용량 구매가 극도에 달했던 작년에 비해 러시아인들의 인터넷 식료품 구매가 상당히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아마 이러한 동향은 러시아인들이 시장 및 슈퍼마켓으로 돌아왔다는 점 혹은 반대로 작년의 인터넷에서 FMCG* 제품 구매 수요의 증가가 비정상적이라는 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러시아인들은 작년에 재고가 부족한 상황에 대한 두려움으로 미래를 위해 일부 제품들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했다Price.ru 전문가들은 언급했다.

 

그러나 한편으로 전문가들은 포멜로(+86%), 천도복숭아(+22%), 파인애플(+20%), 일반 과일(+34%), 블루베리(+14%), 옥수수(+13%), 링곤베리(+10%), 자두(+10%)와 같이 일부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선한 과일 및 야채의 온라인 수요 증가는 인터넷 상점의 물류 프로세스 개선, 제품 종류 확장 및 배달 시간 단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러시아인들의 장바구니로 슈퍼푸드인 쿠스쿠스(+12%) 및 퀴노아(+11%)가 돌아오고 있다. ‘즉석식품수요는 11%, ‘학교용 즉석 점심41% 증가했는데, 이는 러시아인들이 귀찮은 요리 준비를 꺼리는 것을 보여준다.

 

대부분의 식품 유형에 대한 온라인 수요가 감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러시아인들이 여전히 인터넷에서 특정 유형의 제품, 즉 여전히 부패하지 않는 제품 및 식료품들에 대한 구매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배송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FMCG 부문의 전자상거래 발전 덕분에 이 온라인 바구니에 신선 제품도 추가되었다Price.ru 분석가들은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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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MCG(Fast-moving consumer goods) : 소비 속도가 빠른 생활소비재(일용소비재라고도 함)

 

 

 

출처 : RETAIL.RU. Price.ru: россияне возвращаются в супермаркеты, но крабовые палочки покупают онлайн.2023.06.24.

https://www.retail.ru/news/price-ru-rossiyane-vozvrashchayutsya-v-supermarkety-no-krabovye-palochki-pokupayu-24-iyulya-2023-23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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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러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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