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11.08 2023

[러시아] 광고 영향이 가장 큰 분야, 식품 구매

조회1618

SuperJob 설문조사에 따르면, 러시아인들이 광고의 영향을 받아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은 식품으로 나타났다.

 

상위 3개 품목에는 화장품, 향수 및 케어 제품(5%), 가정용품, 오디오 및 비디오 장비, 의류 및 신발(각각 4%)도 포함되었다. 응답자의 3%는 광고를 통해 전자제품을 구매했고, 과자류와 의약품을 구매한 응답자는 각각 2%였다. 광고의 영향을 받아 어린이용품, 무알코올 음료 및 가정용 화학제품을 구매한 응답자는 각각 1%였다. 기타 제품 및 서비스에는 교육 강의, 게임, , 주방용품, 애완동물 용품, 스포츠 장비, 가구, 문구류, 자동차 부품 등이 있다.

 

여성들은 광고의 영향을 받아 화장품, 향수, 케어 제품, , 신발을 가장 많이 구매하며, 남성들은 식품과 작은 기기를 많이 구매한다.

 

언급된 것처럼, 러시아인들에게 광고의 영향과 구매의 연관성은 적은 편이며, 현재 58%에 불과하다.

 

대다수의 러시아인은 깊은 인상을 받은 광고를 소셜 광고(4%)라고 이야기했으며, 응답자의 3%는 재미있고 웃긴 광고가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한편, 59%의 러시아인은 광고에 대해 짜증을 느낀다고 답했다.

 

 

시사점

비록 적은 수치이지만, 제품군 중에서 식품이 가장 광고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 특히 소셜 광고에 비교적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고려해 볼 수 있다.

 

 

external_image

 

 

 

출처 : Газета.Ru. Россияне рассказали, какие вещи чаще всего покупают под влиянием рекламы. 2023.10.23.

https://www.gazeta.ru/social/news/2023/10/23/21556585.shtml

 

 

 



'[러시아] 광고 영향이 가장 큰 분야, 식품 구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