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11.30 2023

[홍콩] Citysuper 제 5 호점 오프닝...

조회1525

홍콩 최고급 수입농식품 전문 체인점인 Citysuper의 제 5 호점 오프닝

2019년부터 시작된 송환법과 3년 간의 코로나 사태로 정체되고 움추러들었던 홍콩 경제가 기지개를 켜고 있다. 지난 1116일 홍콩의 구공항이 위치했던 카이탁부지에 새로 건설된 Airside라는 종합 쇼핑몰 지하에 홍콩의 대표적인 고급식품유통업체인 Citysuper 5호점이 문을 열었다. 2017년도에 4호 점을 오픈한 이후 6년 만에 오픈하는 이번 5호점 개점을 기념하여 열린 사전 행사에서 Citysuper는 주요고객 및 관계자들을 초대하였으며 Citysuper 대표인 Thomas Woo는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확장을 통해 고급 농식품 수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내년도 상반기에 홍콩섬 남부 외국인들 및 중상위 소득수준의 홍콩인들이 거주하는 사우스호라이즌에 제6호점 오픈행사가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Uny(Apita), Citistore 백화점 등 aT와 협력을 통한 한국농식품전 확대 등

올해는 Uny(Apita), Citistore 등 중상위 소득수준의 소비자들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는 백화점 형식의 유통채널 역시 aT홍콩지사와 처음으로 각 3주간에 걸쳐 수 년 째 Citysuper와 콜라보로 진행해 오고 있는 한국농식품을 주제로 각 유통채널의 특성에 맞게 대규모 농식품 판촉전을 추진하였다. Citysuper와의 첫 콜라보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계기로 매년 한국농식품 판촉전을 정례화 추진하면서 판촉전 컨셉 단계부터 aT참여하여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상품구성에 직간접으로 관여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Uny(Apita), Citistore에서 처음으로 aT와의 한국농식품판촉전 콜라보를 제안하게 되었으며, 각 유통매장 특색에 맞고 신선에서부터 가공까지 고품질의 상품 라인업 소싱에 참여하였고, 이를 계기로 고부가의 농식품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시사점 : 오랫동안의 경제 침체기를 벗어나 홍콩 경제가 바야흐로 반등할 시점이다. 홍콩은 일반 소비자들 대상으로 하는 Parknshop, Wellcome 유통매장 외에 고소득 소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Citysuper, Uny(Apita), Citistore 등의 하이엔드 마켓의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한 시장 규모도 상당하다. 금년도 aT의 지원과 유통매장별 하이엔드 마켓 시장 확대를 위한 자체 판촉전 및 매장확대 등의 노력은 내년도에도 지속될 전망이며, 이 시장에 맞는 고품질의 한국산 수입 농식품 상품개발 지속적으로 뒷받침 된다면 홍콩내 K-FOOD의 위상과 소비규모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1. https://food.ulifestyle.com.hk/unboxing/detail/20020533 (2023. 11. 28)

2. https://www.orangenews.hk/biz/1197930 (2023. 11. 16)

 

문의처 : 홍콩지사 김성철 과장


'[홍콩] Citysuper 제 5 호점 오프닝...'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