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12.13 2023

[러시아] FMCG 제품 판매에서 온라인, 할인점, 미니마켓이 큰 성장세

조회1775

NielsenIQ 소매 감사 자료에 따르면할인점과 온라인 시장의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주류보다 식품 수요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동시에 현재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유통체인의 자체브랜드의 비중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10월 기준지난 12개월 동안에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할인점 및 온라인 시장 점유율은 약 3%포인트 증가했다.

external_image

동시에 식품 시장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옴니채널 시장에서 식품 판매 가속화가 지속되고 있다한편주류 카테고리가 포함된 FMCG 오프라인 시장의 국가 감사 자료를 별도로 살펴보면, 2016년 이후 처음으로 식품 수요가 주류 수요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많은 카테고리에서 유통체인의 자체브랜드 제품의 성공종류 증가효율성 향상 및 새로운 부문 진출에도 불구하고 NielsenIQ는 향후 자체브랜드의 발전을 지연시킬 수 있는 백점(white spots)’에 주목하고 있다일례로젊은 소비자층에서는 이들 중 1/3이 자체브랜드 구매를 고려하지 않는다.

NielsenIQ는 성장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 상위 5개 자체브랜드 카테고리를 선정했다식품 부문에서 생고기포장된 소시지 제품저온살균 우유냉장 육류 반제품생수가 여기에 포함된다비식품 부문에서는 유아용 기저귀화장지유아용 물티슈개인 위생용품키친타월이 자체 브랜드의 선두주자이다.

external_image



출처 : RETAIL.RU. NielsenIQ: онлайн-рынок и минимаркеты демонстрируют самый сильный рост натуральных продаж FMCG-товаров. 2023.12.11.

https://www.retail.ru/news/nielseniq-onlayn-rynok-i-minimarkety-demonstriruyut-samyy-silnyy-rost-naturalnykh-11-dekabrya-2023-235758/


'[러시아] FMCG 제품 판매에서 온라인, 할인점, 미니마켓이 큰 성장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