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수산식품 수출 Zoom In

홈 뉴스 공지사항
12.27 2023

[미국] 인플레이션 시대에 내셔널 브랜드가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조회1686

음식과 음료 브랜드에게는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다. 인플레이션 상승이 소비자들의 지갑과 생활 수준을 갉아먹고 있기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내셔널 브랜드 (National Brand)들은 브랜드 충성도를 재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의 가격 인상분이 정당한지 궁금해하고 있으며 특정 범주에서는 최대 62%의 소비자가 더 적게 지출하거나 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응답하였다. 

프라이빗 라벨 (Private Labels) 제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오랜 기간 프라이빗 라벨 제품은 기본적이고 저렴한 제품에서 브랜드화된 저비용 대안으로 진화하였으며, 이로 인해 코카콜라, 키캣과 같은 National Brand의 진정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 프라이빗 브랜드의 대두는 83%의 소매업체들이 12개월 안에 프라이빗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는 것에서 잘 알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구매력이 떨어짐에 따라 수입과 지출을 신중하게 평가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욕구의 만족을 위한 소비를 미루고 식품 주택 유틸리티 및 의료와 같은 필수 비용에 대한 지출을 우선시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가격에 더욱 민감해지고 있으며, 할인, 프로모션 및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탐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상황에서 National Brand들은 우수한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신뢰를 브랜드 제품에 집어넣어야 하고 이를 유지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장기적인 브랜드화와 스토리텔링 노력을 통해서, 브랜드 제품은 소비자들이 여전히 이 어려운 경제적 시기에 갈망하는, 프라이빗 라벨 제품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신망을 제공할 수 있다. 브랜드는 감성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젊은 세대는 자신을 기분 좋게 만드는 감성적인 우위를 가지는 제품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며 그런 소비자들은 자신의 가치와 통합되고 더 개인적으로 연결되는 제품에 열정을 갖고 있다. 

이외에도 National Brands가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제품이 지속 가능하고 유기농으로 만들어졌거나, 100% 재활용 포장을 이용한다는 점 등을 강조하는 것이다. 컨설팅 기관인 맥킨지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가격에 대한 우려보다 높은 민감성을 가지고 있으며 25%의 비용을 더 지불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요의 가격 탄력성 분석을 통해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 또한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마케팅은 National Brand를 위한 양날의 검이 된다. 브랜드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도달하기 위해 광고에 의존하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고, 반대로 효과적인 마케팅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이를 통해 경쟁 우위를 가져올 수 있다. 

그리고 특히 프라이빗 라벨 제품과의 경쟁에 있어 혁신은 중요한 무기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청량음료의 경우, 새로운 맛이나 무설탕 버전 또는 한정판을 제공하는 것은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고 기존 고객을 유지함으로써 재정적 압박을 견딜 수 있는 정서적 연결 고리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참조:

 How national brands can retain their edge in times of inflation

https://www.fooddive.com/spons/how-national-brands-can-retain-their-edge-in-times-of-inflation/700194/




'[미국] 인플레이션 시대에 내셔널 브랜드가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