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뉴스 공지사항
09.08 2022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對일본 K-Food 수출확대‧저탄소 식생활 협력 논의

조회1375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일본 K-Food 수출확대저탄소 식생활 협력 논의

external_image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30일 일본 교토 소재 현지 대형유통업체인 코스트코 야와타점을 찾아 현지 소비트렌드와 한국 농수산식품 판매 현황을 점검하고, K-Food 수출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일본은 한국 농수산식품의 최대 수출국이자, 올해 7월 말 기준 전체 농수산식품 수출 실적의 약 18%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큰 수출시장이라며, “수출 유망 품목의 지속적 발굴 및 현지마케팅 확대 등 K-Food의 우수성 홍보와 다양한 수출지원으로 현지 시장 개척에 앞장서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조성렬 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사를 만나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하는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전 세계인이 동참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에 대해 설명하고, 캠페인 확산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일본 최대 코리아타운이 형성된 오사카 내 츠루하시 등에서 K-Food의 대표 식품인 김치, 고추장, 라면 등의 소비가 지속확대될 수 있도록 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사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대일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올해 7월까지 129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 이상 증가세를 보이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참고사진1) 일본 교토 소재 대형유통업체 방문 현장 사진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참고사진2)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사관 간담회 사진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2번째), 주오사카대한민국총영관 조성렬 총영사(좌측3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對일본 K-Food 수출확대‧저탄소 식생활 협력 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