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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5 2006

러시아, 냉동식품 수요자의 반이상은 모스크바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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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 냉동식품 수요자의 반이상은 모스크바시민>

 

러시아의 전문리서치기관인 Symbol-Marketing의 발표에 의하면, 러시아의 식품시장에서 냉동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16%~17%라고 한다.

 

냉동야채 구매자들은 건강에 관심이 많고, 요리를 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을 원치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이런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2004년 모스크바의 냉동식품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에 가깝다고 평가되었지만, 2004년~2005년 냉동야채시장은 30% 가까이 증가했다.

 

그러나, 포장되지 않고 직접 원하는 양만큼 무게를 달아 판매하는 야채의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작년 냉동야채시장은 큰 이윤을 남기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최근 여러 야채를 혼합한 냉동식품은 매우 빠르게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냉동식품 수요자중 47%는 모스크바 시민이었고, 약 37%는  상트뻬쩨르부르그 시민이었다.

이 두 도시에서 냉동식품시장은 러시아산과 서유럽국가들간의 경쟁구도로 형성되어있다.

 

(자료원 : Novy Region, 2006. 10.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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