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자료

홈 자료 발간책자
12.29 2014

과일 주스 시장 성장(최근이슈)

조회379

비패키징 과일 주스는 이미 인도에서 인기이다. 그러나 최근 포장된 주스가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인도 소비자들이 최근에 들어 탄산음료보다는 과일 주스에 더 많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매체를 통해 탄산음료 제품에서 발견된 유해 성분과 관련된 뉴스가 보도되면서 탄산음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인도 소비자들의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면서 상대적으로 비싸면서도 위생적일 것이라는 인식 덕분에 포장 과일 음료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음료 제조업자 입장에서는 과일 원자제의 가격 변화와 저장 공간의 부족 등과 같은 현실적인 문제를 직면하고 있다.

 

현재 인도에서는 다양한 맛의 과일 음료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보다 많은 홍보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 시행되고 있다. 또한 어린이 소비자를 사로잡고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불과 몇 년까지만 해도 인도 현지 브랜드는 현지 시장에서 크게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러나 인도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함에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고려하기 시작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한 현지 브랜드들이 글로벌 브랜드과 경쟁하고 있는 중이다.

 

 

# 이슈 대응방안

 

탄산음료 대신에 몸에 좋다는 인식과 함께 포장 과일 음료 부문이 인도 음료 시장에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도의 현지 소비자 입맛 및 선호도를 파악하고 현지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 서둘러야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인도 음료 시장에서 선점 효과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출처: digitaljournal. 2014.12.15
http://www.digitaljournal.com/pr/2411571

 

 

'과일 주스 시장 성장(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