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자료

홈 자료 발간책자
12.29 2014

핵과류 과일의 작은 사이즈가 수출에 영향(최근이슈)

조회428

남아프리카공화국 핵과류 과일의 이른 수확으로 인해 수확 상품이 다소 작아졌다. 올해 남아프리카공화국 핵과류 수확이 평소보다 7~10일 빠르게 시작됐다.

 

작아진 사이즈 때문에 살구의 수확 무게는 20% 감소했고 수확 시즌에 있던 비는 수출용 제품에 악영향을 미쳤다. 이로 인해 유럽과 중동으로의 수출이 감소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이러한 과일류의 상품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다 엄격한 검사와 당도 기준을 시행하고 있다.

 

상품의 사이즈가 작은 문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찍 수확된 상품이 변질된 점을 제외하고는 상품의 질은 우수한 편이다. 수확물의 다소 이른 저장 시기 때문에 상품 가격은 높다. 그러나 수확량이 점차 증가하면서 가격 수준은 점차 안정화를 보이고 있다.

 

# 이슈 대응방안

 

빠른 수확 시기로 인해 남아공 핵과류 시장이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작년보다 작아진 상품의 크기로 인해 크기가 큰 상품의 수요가 현지는 물론 남아공산 과일을 주로 수입하던 국가에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아공의 과일 산업의 현지 상황과 변동하는 수출입 동향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접하면서 현지 시장의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는 것을 소홀히 하지 말자.

 

# 출처: freshplaza 2014.12.24
http://www.freshplaza.com/article/133090/Early-stonefruit-season-hampers-South-African-imports

 

 

'핵과류 과일의 작은 사이즈가 수출에 영향(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