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자료

홈 자료 발간책자
12.29 2014

심각한 음식 쓰레기 문제(최근이슈)

조회471

중동 지역 개인 1인당 버려지는 음식 쓰레기의 양은 250kg이다. 전체 규모로는 600억 달러에 해당한다.

 

이처럼 중동 지역의 심각한 음식 쓰레기에 관한 이슈가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쓰레기 관련 포럼 EcoWaste에서 대두되었다.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은 식품 소비의 50%를 수입품으로 의존하고 있으나 매년 1600만 통의 밀이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1억 명의 사람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양이다.

 

이러한 이슈로 최근 아랍에미레이트에서는 유기농 쓰레기와 같이 쓰레기를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 이슈 대응방안

 

중동 지역의 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음식 쓰레기 처리 문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중동 지역 국가들의 정부나 중동 지역 소비자들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식품 구매에 있어서도 이점을 크게 고려하는 소비 경향이 앞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므로 식품 개발에 있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아이디어 상품이 중동 시장에서 크게 각광을 받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출처:gulfnews 2014.12.19
http://gulfnews.com/news/gulf/uae/environment/abu-dhabi-conference-to-ponder-solutions-to-food-waste-1.1429207

 

 

'심각한 음식 쓰레기 문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