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자료

홈 자료 발간책자
10.24 2006

(주)안동간고등어 '어소시에이티드'와 제품 공급 계약 뉴욕시판 시작

조회1230
 

(주)안동간고등어 '어소시에이티드'와 제품 공급 계약 뉴욕시판 시작

 


한국 경북지역의 특산품인 안동간고등어가 미국인 가정 식탁을 본격 공략한다.


(주)안동간고등어(대표 류영동)사는 최근 미국계 식료품 체인점 '어소시에이티드'(Associated)사와 안동간고등어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뉴욕 일원에서 시판에 들어갔다.안동간고등어가 그간 미주 지역에 판매된 적은 있지만 미 주류 대형 식료품 체인점에서 판매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어소시에이티드는 현재 뉴욕시와 롱아일랜드, 업스테이트 뉴욕, 뉴저지 등에 약 15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식료품 체인점으로 우선 퀸즈 프레쉬메도우 매장과 맨하탄, 브롱스, 브루클린 등 4개점에서 안동간고등어를 판매, 성과를 본 후 판매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이번에 수입된 제품은 연방식품의약청이 규정한 생산시설을 갖춘 경북 안동 본사 공장에서 가공 생산된 것. 회사 측은 이번 미국 시장 판로 구축을 위해 지난 2년여에 걸쳐 미국내 상표 등록 절차를 마치고 7월 상표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판매 홍보를 위해 안동시 관계자들과 뉴욕을 방문 중인 류영동 안동간고등어 사장은 "어소시에이티드 공급권 확보로 안동간고등어를 한국인만의 특산품이 아닌 미국인들의 먹거리로 키워나가는 데 더 한층 힘을 얻게 됐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판촉행사를 마련, 미국인들에게 안동간고등어를 알려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뉴욕한국일보


'(주)안동간고등어 '어소시에이티드'와 제품 공급 계약 뉴욕시판 시작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