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자료

홈 자료 발간책자
10.25 2006

한국 ‘퓨전김치’ 미국시장 노크

조회739
 

한국 ‘퓨전김치’ 미국시장 노크


한성식품 백화점 등 납품


전통 김치뿐 아니라 다채로운 맛을 내는 ‘특허김치(퓨전김치)’를 내놓아 김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고 평가받고 있는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이 11월부터 미국 대형 마켓에 제품을 선보인다.


한성식품은 지난 6월 미국 수입업체와 수출계약을 체결해 올 11월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 일대 백화점을 중심으로 김치를 공급하기로 했다.


김사장은 “한인식당에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고급 매장에서 현지인을 상대로 판매한다”며 “판매량은 한달에 10만달러 이상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사장은 “국내 김치업체들은 대부분 일본을 수출시장으로 삼고 있으나 한성식품은 특허받은 기술을 앞세워 미국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포기김치, 유자백김치, 특돌산갓, 통알타리, 항아리보쌈김치 등 한국 전통 김치를 비롯해 깻잎양배추말이, 치자미역말이, 미니롤보쌈, 백년초백김치, 브로콜리김치, 국화김치, 과일물김치, 연근물김치, 인삼김치 등 웰빙 김치를 선보였다.


이들 퓨전김치는 외국인들엑서 “한국 김치 대단하다” “김치에 대한 개념이 바뀌었다”는 평을 받았다.


맛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성식품은 미8군에 김치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뉴욕 한국일보

'한국 ‘퓨전김치’ 미국시장 노크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김치 #미국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