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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9 2016

[미국-LA]소화를 돕는 제품들의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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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를 돕는 제품들의 인기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매일의 건강한 소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식품, 음료 및 건강보조제 업체들에겐 좋은 기회가 주어졌다. 각 나이대에 맞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필요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고 프로바이오틱(probiotic) 재료를 요거트 및 보조제 외에 다른 식품 영역으로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많은 소비자들이 소화문제를 안고 살고 있다고 밝혀졌으며 소화문제가 심각해질때까지 기다리는 편이라고 밝혀졌다.

 

소화기관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소화기관은 두 번째의 뇌와도 같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건강하면 더 많은 에너지가 생기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하다는 것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알아야 한다고 Global Health & Nutrition Network는 발표했다.

 

The Natural Marketing Institute와 Informa는 프로바이오틱, 소화건강, 체중관리, 오메가-3, 스포츠영양(sports nutrition) 및 단백질을 연구했다. 1,000명의 미국 성인 및 92개의 재료 공급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미국인 29%정도가 소화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을 사용 중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이대에 따라 비율은 달랐으며 베이비부머세대가 30%, 밀레니얼세대가 29%, matures(노년기)가 28%, 그리고 X 세대가 27%로 나타났다.

 

소화건강을 위한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 또한 나이대별로 다르게 나타났다.

밀레니얼의 경우는 학교, 일터, 혹은 노는 등 자신이 있는 환경의 경쟁적구도에서 최고로 있기 원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베이비부머 및 matures의 경우는 소화와 관련된 문제 및 이슈가 있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여 약간의 치료목적을 갖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소화관련에는 여러개의 부수적인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변비, 위액분비, 순조로운 장기능, 소화불량에 의한 속쓰림, 소화불량, 설사 및 궤양 등이 그에 속한다. 소비자들이 소화를 도와주는 제품에서 원하는 것과 재료업체들의 재료의 이득에 대한 홍보문구가 다른 것이 결과로 나타났다.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들의 경우 소화관련 이득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제일 큰 이유가 변비인 것에 비해, 업체들의 리스트에는 변비가 4번째로 밝혀졌다. 소비자들은 또한 위액분비를 두 번째로 큰 이유로 말한 것에 비해 공급자 리스트에는 다섯 번째로 밝혀졌다.

 

소비자들은 프로바이오틱을 소비하는 제일 큰 이유로 소화건강을 꼽았지만 공급자들은 프로바이오틱 사용이유 중 소화건강을 세 번째로 고르고 전체적인 건강을 제일 큰 이유로 꼽았다.

 

공급자들이 제품을 어떻게 포지셔닝할까를 고려할 때에 소비자관점에서 생각하고 소비자들이 필요한 점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이번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소비하는 프로바이오틱을 포함한 제품 중 69%가 요거트를 소비하고 있고 그 뒤를 비타민 및 보조제품이 64%로 두 번째를 차지했다.

프로바이오틱을 포함한 더 많은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지고 있으며 건강에 더 좋은 프로바이오틱 식품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이 증가 중이다.

 

발표음료인 곰부차(Kombucha)가 프로바이오틱 제공식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프로바이오틱을 소비하는 소비자들 중 13%가 곰부차를 마시고 있으며 그 13%의 소비자들 중 64%가 1년 전 대비 곰부차를 더 많이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곰부차가 시장에 소개된지는 오래 된 편이지만 아직까지 소비자들은 곰부차가 정확히 무엇인지 잘 알고 있지 않다. 하지만 곰부차가 소비자들의 소화건강에 좋다는 메시지만큼은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은 된 것으로 보인다.

 

[시사점]

 

* 소화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프로바이오틱이 함유된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건강식품이라고 생각하는 제품군 또한 바뀔 것으로 예상.

   - 기존에는 한 재료의 기능적인 면을 부각시키며 홍보를 한 반면 최근 건강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은 전체적인 건강의 발란스를 생각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 아직까지 소화계관련 제품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지는 않지만 자연식품/유기농식품관련 제품들은 이미 프로바이오틱이 함유된 제품 혹은 발효식품 등의 출시가 많이 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출처: Food Business News.

 

LA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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