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고서

홈 자료 보고서
07.05 2016

[홍콩] 웰빙 표방 크래커 , 고지방 및 고나트륩 제품 다수

조회1228

                                [홍콩] 웰빙 표방 크래커 , 고지방 및 고나트륩 제품 다수

 

홍콩 경제일보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7개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24개 종류의 크래커를 조사해 결과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이들 제품 절반이상이 고지방, 고나트륨 제품으로 드러났다. 그 중에서도 6개 제품은 작은 봉지 하나만

먹어도 섭취하게 되는 지방이 1티스푼에 해당하며 2봉지의 열량은 밥 한 그릇과 비슷하였다

 

영양사들은 “고나트륨의 크래커는 정크푸드와 같다”고 지적하였으며 식품 안전센터는 “식품 100그램당 나트륨양이

600밀리그램을 초과하면 고나트륨 식품에 해당하고, 100그램당 지방 함유량이 20그램을 초과하면 고지방에 해당한

다”고 설명하였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고지혈증,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웰빙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며 무가당, 저염

분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이러한 수요층을 대상으로 하는 혈당조절 칼로리바, 식이요법 대체가능한 식품류의 현지 시장 진출이 늘어나

고 있으며 한국제품의 경우 홍콩에서도 매출이 꾸준한 해태 EDO 크래커등 현지 제품 대비 맛이 비교적 담백하고 염

분이 적어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참고출처: 경제일보 (2016.6.27.)

작성자: 이미선

 

 

 

 

'[홍콩] 웰빙 표방 크래커 , 고지방 및 고나트륩 제품 다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