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고서

홈 자료 보고서
04.25 2016

아랍에미리트연합 최근 식·음료 시장 동향 분석

조회2111

아랍에미리트 식·음료 시장은 최근 거래량 증가에 힘입어 작년 1년동안 5% 성장


새로운 식·음료제품의 브랜드 진입과 기존 제품들의 확장이 최근 성장을 주도함

아랍에미리트 식·음료 시장은 신규/대규모 소매부분에 지속적인 투자증가를 통해 계속 확장될 것이라고 전망되며, 최근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뿐만 아니라, 최근 관광객 수 증가, 신규 식·음료 제품에 대한 국내투자의 증가가 미래 아랍에미리트 식·음료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여줌


external_image


아랍에미리트 식·음료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하는 경제적, 사회적 요인


아랍에미리트 정부의 지속적인 국내 투자로 최근 5년동안 1인당 GDP가 5.7% 증가하였고, 이는 OECD 평균값의 90% 이상 높은 수치임

소비자 지출이 최근 5년간 9.3% 증가하였고, 작년 평균 가계당 지출 비용이 $145,000로 상당히 높음

편리한 외식 문화를 선호하는 젊은 층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아랍에미리트에서 높기 때문에(18~44세 인구가 전체 인구의 67% 차지) 향후 더 많은 젊은층이 식·음료 소비 촉진 기대

최근 몇 년간 아랍에미리트 여행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에만 1,800만명이 UAE를 방문. 따라서 관광객수의 증가 또한 UAE 식·음료 시장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





시사점 


지속적으로 아랍에미리트 식·음료 시장규모가 확장됨에 따라 한국 식품의 중동시장에 대한 진출 장려가 필요함

기존제품 뿐만 아니라 중동입맛에 맞는 신제품 개발을 통해 보다 다양한 농식품 수출 추진 필요

 

'아랍에미리트연합 최근 식·음료 시장 동향 분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관광객수증가 #식음료시장확대 #아랍에미리트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