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Market Size (시장규모)
SUMMARY 4
1. 미국 기능성 음료 시장규모 5
2. 미국 기능성 음료 수출입 시장규모 6
3. 미국 기능성 음료 소비 시장규모 7
Ⅱ. Market Trend (시장트렌드)
SUMMARY 11
1. 식습관 개선과 환경보호 목적의 기능성 음료 구매 多17
2. 미국 소비자, 차(Tea) 형태의 건강기능음료 선호 18
3. 미국 혈당조절제품, 주로 알약 형태로 판매돼 19
4. 미국 소비자, 아이스플랜트를 건강식품으로 인식하는 수준 낮아 20
Ⅲ. Distribution Channel (유통채널)
SUMMARY 22
1. 미국 기능성 음료 유통구조 23
2. 미국 기능성 음료 주요 유통업체 24
3. 미국 기능성 음료 B2C 소매채널 26
Ⅳ. Customs·Quarantine (통관·검역)
SUMMARY 47
1. 미국 기능성 음료 인증 취득 48
2. 미국 기능성 음료 사전 심사 50
3. 미국 기능성 음료 업체·제품 등록 51
4. 미국 기능성 음료 라벨 심의 52
5. 미국 기능성 음료 서류 준비 56
6. 미국 기능성 음료 세금 납부 57
7. 미국 기능성 음료 검역 심사 59
Ⅴ. Expert Interview (전문가 인터뷰)
SUMMARY 61
Interview ① 더비타민쇼피(The Vitamin Shoppe) 63
Interview ② 월그린(Walgreens) 65
Interview ③ 엘름드러그&엘름웰니스(Elm Drugs & Elm Wellness) 67
Interview ④ 엔엑스티스포츠뉴트리션(NXT Sports Nutrition) 68
Interview ⑤ 비타코스트(Vitacost) 70
* 참고문헌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