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요약(Summary) 04
Ⅱ. 시장규모(Market Size)
1. 중국 라면 시장규모 13
2. 중국 라면 수출입 시장규모 15
3. 중국 라면 소비 시장규모 16
Ⅲ. 시장트렌드(Market Trend)
1. 중화권 라면 비중 높고, 수입산 중 한국 인지도 높은 편 25
2. 톈마오 기준 불닭볶음면 월 거래액 비중, 전체 라면의 약 8% 차지 26
3. 중국 라면, 중국산 향신료 및 식재료 다수 사용 27
4. 중국 소비자, 불닭볶음면 매운맛 친숙해··· 가짜 제품에 유의 필요 28
Ⅳ. 유통채널(Distribution Channel)
1. 중국 라면 유통구조 30
2. 중국 라면 주요 유통업체 31
3. 중국 라면 B2C 소매채널 33
Ⅴ. 통관·검역(Customs·Quarantine)
1. 중국 라면 인증 취득 54
2. 중국 라면 사전 절차 56
3. 중국 라면 라벨 심의 58
4. 중국 라면 서류 준비 62
5. 중국 라면 세금 납부 63
6. 중국 라면 검역 심사 절차 64
7. 중국 관련 규제 정보 66
Ⅵ. 전문가인터뷰(Expert Interview)
Interview ① 칭다오승위안라이(青岛盛源来) 69
Interview ② 단동스네이파총마오이우시엔공스(丹东市内发从贸易有限公司) 71
Interview ③ 웨이하이한핀마오이우시엔공스(威海韩品贸易有限公司) 73
Interview ④ 웨이하이푸촨디엔즈샹우우시엔공스(威海福川电子商务有限公司) 75
Interview ⑤ 웨이하이메이핀디엔즈샹우우시엔공스(威海美品电子商务有限公司) 77
Ⅶ. 시장진출제언(Export Insights) 80
※ 참고문헌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