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냉동식품 시장분석 및 한국산 진출확대 방안
조회2901오사카지사 jolly9@at.or.kr
오사카지사 하반기 이슈조사를 붙임과 같이 제출합니다.
<일본 냉동식품 시장분석 및 한국산 진출확대 방안>
- 목 차 -
Ⅰ. 일본 냉동식품 시장의 개황
1. 냉동식품 시장의 개황
(1)냉동식품 시장의 동향
(2)냉동식품의 시장규모(2017∼2021년도)
①시장규모 추이
②카테고리별 일본 국내 생산량 추이
③용도별(가정용/업소용) 일본 국내 생산량 추이
(3)주요 카테고리별 동향
①소재계 냉동식품
②가공 식품계 냉동식품
2. 주요 참여 기업의 동향
(1)제조사 점유율
(2)주요 냉동식품 제조사의 동향
①니치레이 푸드
②마루하니치로 식품
③테이블마크
④아지노모토 냉동식품
⑤닛폰스이산(닛스이)
3. 소매점의 냉동식품 취급 상황
(1)일반 소매점의 냉동식품 취급 상황
①이온
②이토요카도
③CVS
④백화점
(2)수입식품 전문점의 냉동식품 취급 상황
①피카르
(3)기타 소매점의 냉동식품 취급 상황
①도민프로즌
②MUJI
③자동판매기
4. 냉동식품 시장의 장래 전망
(1)냉동식품 시장의 향후 전망
(2)냉동식품의 시장규모 예측(2022∼2024년도/금액 기준)
Ⅱ. 일본의 냉동식품 소비 동향
1. 냉동식품의 지역별 판매 상황(POS 데이터 분석)
(1)POS 데이터 개요
(2)카테고리/지역별 판매 금액
(3)카테고리/지역별 평균 판매가
(4)카테고리/지역별 판매점 PI값
2. 냉동식품 상품 종류별 판매 상황
(1)카테고리/상품별 판매 순위(금액 점유율)
①냉동식품 합계
②소재계 냉동식품
③가공 식품계 냉동식품
(2)카테고리별 주요 상품의 판매 상황(PI(금액/수량), 평균 판매가, 판매점률)
①소재계 냉동식품
②가공 식품계 냉동식품
3. 냉동식품의 소비 트렌드
(1)코로나 팬데믹 중 냉동식품 소비 성향의 변화
①냉동식품 합계
②소재계 냉동식품
③가공 식품계 냉동식품
(2)상세 품목별 일본 국내 생산량 상위 품목의 변화
(3)냉동식품과 관련된 시장 변화
4. 소비자의 냉동식품 이용 실태
(1)냉동식품의 이용 빈도와 이용 경력
(2)냉동식품의 이용 경력
(3)냉동식품 이용 빈도의 변화
(4)냉동식품을 이용하는 빈도가 증가한 이유(복수 답변)
(5)이용 빈도가 증가한 냉동식품(복수 답변)
(6)냉동식품의 구매 목적
Ⅲ. 한국산 냉동식품의 수출 확대 전략
1. 한국산 냉동식품의 판매 상황
2. 한국산 냉동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한 과제
3. 한국산 냉동식품의 수출 확대 가능성
4. 한국산 냉동식품의 일본 수출 확대를 위한 방안
■상품 콘셉트
■유망 상품 카테고리
■상품 설계
■가격
■판매 경로/타깃
■프로모션
'일본 냉동식품 시장분석 및 한국산 진출확대 방안'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